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듀오링고 앱 업데이트 최악의 인터페이스

 

 

일부 사용자에 한해서 차이가 있는건지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서 업데이트가 달리 적용된건지 현재 사용하는 아이폰 13에서 듀오링고 앱이 지난 주 업데이트 되었다. 하지만 아이패드나, 갤럭시 21 에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. 하지만 일부 사용자는 나보다 더 이전에 앱 업데이트를 한 것으로 보이는데 암튼 이 듀오링고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는 정말 최악으로 변한 듯 하다.

 

과정이 더 늘어나서 공부량이 많아진것도 아니면서 그저 사람들에게 더 오래 무조건 건너뛰기 없이 전 과정을 하나씩 학습하도록 강제하고 있는데 당연히 무료사용자들은 엄청난 광고를 봐야한다. 

 

무엇보다 의미없이 길어지고 채점기준도 더욱 까다롭게 실수를 거의 인정하지 않는 방식으로 변해 학습의욕을 극도로 저하시킨다. 게다가 한눈에 들어오던 공부과정이 살펴보기 더 까다롭게 변했다. 

 

그리고 이전부터 학습을 하던 사용자들에게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졌는데 내 경우 일본어 과정을 6과 중 5과까지 진행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해당 과정들에서 얻은 포인트가 다 합쳐져서 21과 정도까지만 학습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다. 전체 90과라고 치면 거의 기초로 돌아가서 다시 공부를 하라는건데, 물론 과정을 건너뛸 수 있지만 이것마저 과정이 더 세분화 되어 있어서 찾아가기가 힘들어졌다.

 

암튼 학습하는 입장에서 듀오링고만큼 좋은 앱도 없어서 잘 이용해 왔지만, 이번 업데이트로 900일 넘게 학습을 해오던 전 과정이 멋대로 변경이 되어 학습의욕이 극도로 저하된건 사실이다. 이전 모드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런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는것 같다. 기기를 변경해서 사용하도록 하면 될 것 같은데 별로 의욕이 나지 않는다. 

 

특히 영어같은 경우는 한국어 - 영어 이 과정은 다른 언어에 비해 학습양도 적고 수준도 초중급밖에 되지 않는데 업데이트는 과정을 좀 더 고급화시켜야지 그냥 광고만 더 보게 하려고 똑같은 내용을 그냥 페이지만 더 늘리도록 하는건 최악이다.